▲ 규원테크의 가정용 펠릿보일러.
[투데이에너지 강은철 기자] 규원테크(대표 김규원)는 고유가시대로 점차 증가되고 있는 유류비와 석유 등 화석연료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한 환경 문제 대안으로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신재생에너지인 목재펠릿을 비롯한 우드칩, 화목 등 각종 고체연료를 사용하는 보일러와 난방기, 하이브리드보일러를 최고의 기술로 생산하는 목재펠릿 전문기업이다.

2011년부터 고유가로 인한 국내 시설재배 농가들의 유류비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중·대형 농업용 펠릿보일러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급해 전국 농가의 호평 속에 가동 중에 있다.

산업용(스팀) 펠릿보일러는 높은 기술을 인정받아 산림청 국가지원사업 등록업체로 1톤부터 7톤까지 다양한 현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2012년 규원테크는 끊임 없는 기술개발과 축적된 기술력으로 자동화격자 청소장치, 연관청소장치 등이 내장되고 유럽인증기준 수준으로 강화된 ‘가정용 펠릿보일러 신재생 인증’을 국내 중소기업 최초로 취득하고 산림청 보급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주요 생산품인 가정용, 상업(업소)용, 중·대형 목재펠릿보일러(K-20A, K-50A, K100A~K600)는 효율 96.4%의 초고효율 보일러로 등유대비 40~50% 이상 연료절감이 가능하며 자동청소장치와 전열면 청소장치, 집진장치가 내장된 전자동보일러다.

원적외선 펠릿히터는 목재펠릿으로 연소해 원적외선이 나와 건강에 좋으며 복사열이 가장 우수하다. 10평~60평 5종이 출시돼 있다.

산업용 펠릿스팀 보일러는 1톤에서 7톤까지 5가지 모델을 생산하고 있으며 2012~2013년 13대를 설치, 가동 중에 있다. 올해만 약 10여대의 설치계획을 갖고 있다.

규원테크의 대표는 “2010년에 설립해 올해가 4년차에 들어서는 기업으로 펠릿 제품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라며 “매년 매출액이 100%씩 상승하고 있으며 올해는 매출액 120억원 달성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