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전설비현황 표지.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남호기)는 2013년 12월31일을 기준으로 발전설비 데이터를 총 집계한 ‘2013년도 발전설비현황’을 발간했다.

전력거래소는 매년 국내 발전설비데이터를 수집·정리해 발전설비현황을 발간해왔다.

전력거래소는 ‘에너지통계의 작성 등에 관한 규정’(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제2013-70호)에 의해 국가에너지 통계 작성기관으로 지정돼 있으며 발전설비현황자료는 국가승인통계(승인번호 제38803호)로 관리되고 있다.

이번 책자의 본문은 발전원별 설비구성, 연도별 발전설비 변동추이, 발전설비 제원, 발전회사별 건설공사비 실적, 연도별 수급실적 등으로 구성돼 발전설비에 관한 정보를 사용자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부록으로 전력수급기본계획, 신재생에너지 관련자료, 전력시장 통계, 단위표기 및 환산표 등을수록, 사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발간된 책자는 전력거래소 회원사와 유관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며 발전설비현황 책자의 전문 파일은 전력거래소 홈페이지(www.kpx.or.kr) 및 전력거래소 통계사이트(www.kpx.or.kr/epsis)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전력거래소 장기수급분석팀(02-3456-663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