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장주옥)은 27일부터 중소기업의 에너지 사용 효율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에너지관리공단과 협업해 ‘에너지 진단 기술지원 서비스’ 를 시행한다.

이번 에너지 진단서비스는 에너지 진단 법적 의무대상이 아닌 소규모 사업장으로서 경제적·기술적으로 적극적인 에너지 소비 개선 활동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양 기관은 에너지 효율 개선방안과 절감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경제성 분석 및 기술적 코칭까지 제공한다.

그동안 비용 부담과 기술력 부재로 인해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설비개선 활동에 어려움을 겪어온 중소기업들이 에너지 절감 및 경영 효율을 향상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너지 진단 기술지원 서비스’는 2014년도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20대 협업과제로 채택·추진되고 있으며 동서발전과 에너지관리공단의 내부인력을 활용해 8월부터 12월까지 매월 협력중소기업 한 곳씩 총 4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9월 협력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 절감 워크숍’을 개최, 효율적 에너지 관리방안 및 개선절차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발전산업 전반에 에너지 효율 개선활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