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5주년을 맞이하여 우리나라의 가스산업과 관련업계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가스산업신문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가스산업의 진정한 동반자로 창간이래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양한 정보제공과 가스분야의 문제들을 심층분석, 보도를 통해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등 가스전문지로서 선도적 역할을 하여 주신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지난해 10월부터는 전문검사기관이 각 시·도 및 한국가스안전공사에 제출해오던 검사실적을 우리협회에 제출하도록 법이 개정되어 시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1월부터는 저장탱크 등 특정설비 법정검사기일 안내문을 발송하여 저장탱크 등 사용자들이 재검사를 받지 않고 사용하는 사례가 없도록 하는 등 가스안전관리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스업계 검사기관이 모두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의 KOLAS 인증을 받도록 한 것은 용기 등 재검사능력을 한단계 높이고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는 있겠지만 국제화에 맞는 KOLAS 인증이라고 한다면 국내 용기 등만을 재검사한다고 볼 때 시기상조라고 하겠습니다.

가스산업에 대한 신속한 보도와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해 국민과 관련기업들에게 올바른 에너지관을 심어주고 정론을 제시하여 효율적으로 계도해 나가는 일은 참으로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창간 5주년을 축하하며, 가스업계의 대변지로서 항상 가스인들의 빛과 소금과 같은 역할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