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스 및 에너지산업 발전’ 등을 창간 목적으로 출범해 가스산업의 길잡이 역할을 해온 가스산업신문의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가스산업신문은 가스산업분야의 정론을 지향하며 창간된 이후 국내외 가스정보 전달의 구심체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가스안전사고 예방, 가스정책에 관한 심층분석 등 가스산업계와 국민의 공통이익을 연결시키는 전문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여 온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국내 가스산업은 시장기능의 강화와 경제적 효율성 제고를 위한 구조개편,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급체계 구축, 가격규제의 완화 및 저가도입체제 구축, 동북아 천연가스 배관망 건설 구상 및 PNG도입 추진 검토와 가스사업 해외진출 촉진 등 다각도의 정책이 추진되고 있는 중요한 시기에 놓여져 있습니다.

국내 가스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공감대 형성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현재의 상황을 점검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를 위해서는 특히 전문지의 역할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창간 5주년을 계기로 앞으로도 국민의 알 권리와 정보수요를 충족시키면서 옳고 그름을 가려 비판할 것은 비판하고 옳은 것은 더욱 북돋아줌으로써 국내 가스산업의 발전을 리드하는 정론지로서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정보화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변화와 다른 전문지와의 차별화 된 내용으로 독자들에게 다가서게 될 것을 믿어마지 않으며 다시 한번 창간 5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