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5주년 축사] 안병원 대한석유협회 회장
[창간5주년 축사] 안병원 대한석유협회 회장
  • 승인 2003.09.23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해야
건강한 가스 및 에너지산업 발전, 올바른 에너지문화 창달, 건전한 비판 견제를 목적으로 지난 1998년 창간한 ‘가스산업신문·日刊투데이에너지’의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가스에너지정보 습득과 효율적 자원관리를 위한 감시와 비판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온 귀지에 대해 석유협회 회장으로서 경의와 감사를 드립니다.

석유는 우리나라 총에너지 소비의 50%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는 필수기초 에너지입니다.

정유산업의 ‘02년 매출액은 39조원으로 GDP중 6.5%를 차지하고 석유류 세수는 17조9,000억원으로 총 국세중 17%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수입부과금까지 포함하면 20조원이 넘어가는 명실공히 국가경제의 핵심산업입니다.

정유산업은 지금까지 산업의 혈액인 석유의 공급 책임을 성실히 수행해 경제발전 및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왔듯이 앞으로도 그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산업의 혈액인 석유의 비중 및 파급효과를 고려해 객관적인 자료와 평가에 기초한 애정어린 비판과 조언을 거듭 당부드리며 석유산업이 올바른 성장과 발전을 이뤄 국민소득 2만불시대의 초석이 되고 국민과 함께하고 국민의 사랑을 받는 국가핵심산업이 될 수 있도록 일조해 주실 것을 바라 마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석유협회와 정유업계를 대신해 귀지의 창간 5주년을 경하드리면서 가스산업신문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