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0년 동안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산업화가 어느 정도 진행된 모든 나라에서 환경이라는 용어는 각 국의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에너지 과다 사용으로 인한 지구온난화 문제는 이제 세계시민의 차원에서 해결해야할 당면 과제가 됐습니다.

기후변화협약 등으로 표출되고 있는 각국의 환경에 대한 관심은 순수하게 ‘환경문제’만을 다루고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향후 이 문제는 각 나라의 경제성장을 좌우할 수도 있는 ‘경제문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각국은 경제성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그리고 향후 에너지저소비형 산업체계를 기반으로 세계시장 우위를 점유하기 위해 저마다 저에너지소비, 환경친화적 에너지소비를 유도하기 위한 노력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에너지정책을 비롯한 모든 분야에 환경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필수적이라 하겠습니다.

가스산업신문의 창간 5주년을 맞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올바른 안목을 제시하고 신속·정확한 정보 전달에 앞장서서 애정과 관심을 국민들에게 받을 수 있는 에너지 업계의 전문신문으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끝으로 국민들에게 에너지 절약은 물론 환경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된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가스산업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