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5주년] 불황을 극복하는 기업들 - (주)HTB
[창간5주년] 불황을 극복하는 기업들 - (주)HTB
  • 승인 2003.09.26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수보일러 최초 고효율기자재 인증
온수보일러 최초로 고효율기자재 인증을 획득한 (주)HTB(대표 전종훈)는 발명특허를 받은 기술을 산업자원부의 지원아래 산·학·연 합동으로 연구를 수행해 제품을 개발했다.

특히 산업용보일러 중 콘덴싱보일러나 관류보일러만이 고효율에너지기자재로 인증을 받았으나 온수보일러 최초로 HTB가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산업용보일러 시장의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기존 온수보일러의 1/4 크기인 콤팩트보일러의 가장 큰 특징은 급·배수를 위해 사용하는 모터 구동식 펌프 대신 특허등록된 증기의 팽창 및 응축을 이용한 자발적인 열구동 펌핑 기술이 도입된 것이다. 기존의 노통식, 수관식 보일러에 비해 보일러내 보유 수량을 대폭 축소한 순간 온수 발생식 시스템을 채용해 에너지절약과 운전비용 절감을 꾀할 수 있다.

전종훈 사장은 “연료비 절감과 최소의 크기로 최대의 온수를 최단시간에 만들어내는 콤팩트보일러”라며 “(총발열량기준)열효율이 93%이상으로 연소배기온도는 100℃이하, CO농도도 100ppm 이하로 환경친화적인 보일러로 상하체 분리·조립이 가능해 설치도 용이하다”고 특징을 설명했다. 현재 미국 발명특허를 획득한 상태며 러시아, 일본, 중국 등에도 발명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콤팩트보일러는 다량의 온수를 필요로 하는 목욕탕, 호텔, 여관, 중앙집중난방 아파트 단지에 적합한 보일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