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5주년] 불황을 극복하는 기업들 - 스터링테크
[창간5주년] 불황을 극복하는 기업들 - 스터링테크
  • 승인 2003.09.26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회수 환풍기 ‘리쿠퍼레이터’ 생산
환기장비 전문업체인 스터링테크(대표 송우섭)는 환기시 열 손실을 최소화시키면서 실내온도공기를 그대로 유지시켜주는 차세대 열회수 환풍기 ‘리쿠퍼레이터(RecoupAerator)’를 개발했다. 고효율기자재 인증도 획득했다.

지난 93년부터 연구를 통해 개발된 리쿠퍼레이터는 96%를 상회하는 열회수율을 통해 환기할 때의 냉·난방시 열손실을 최소화시켜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5미크론 정도의 미세먼지까지 환기시키는 차세대 공기정화 열회수 환풍기다.

NASA(미국 항공우주국)에서 사용하는 스터링엔진의 열교환 기술을 응용해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20~80평 아파트를 기준으로 24시간 계속 가동해도 전기료는 적고 열교환 코어의 유지비용도 저렴하다.

리쿠퍼레이트는 세계적인 열효율 시험 전문기관인 캐나다 올텍연구소의 시험 및 공인(열회수율 96%, 냉기회수율 80%)을 거쳐 현재 미국, 일본을 비롯한 세계 각국 특허를 획득했다.

스터링테크의 리쿠퍼레이터는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고효율에너지기자재로서 소형제품 및 대형제품에 대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증을 획득했다. 현재 리쿠퍼레이터는 용산 미8군기지를 비롯해 대우자동차 부평공장, 포스틸 빌딩, 신라호텔, 삼성전자 등 5,000여 곳에 설치,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 학교, 고급빌라, 아파트 등에 보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