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창립 24주년을 맞는 경동보일러(대표 박천곤 www.boiler.co.kr)는 가정용 보일러를 중심으로 가스보일러와 기름보일러 등 에너지관련 기기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는 종합 에너지기기 전문회사다.

현재 연매출 2,000억 내외의 중견기업으로 우리나라의 난방문화를 이끌어 온 경동보일러는 무차입경영과 윤리경영에서 눈에 띈다.

전 국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높은 인지도를 중심으로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지난해 국내 최초로 미국으로 보일러를 수출하는 등 해마다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고 있다.

현재 경동보일러는 100여종의 특허기술을 중심으로 KT마크, A/S 인증마크, 안전마크, 환경마크 등 기술적 부가가치를 높인 수많은 인증과 공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를 위한 차세대 개념의 무공해 에너지 기기 개발에 모든 기술역량을 결집해 가고 있다.

특히 경동보일러의 대표 브랜드인 ‘콘덴싱 가스보일러’는 ‘가스비가 절약되는 경동콘덴싱 가스보일러 - 바로, 돈버는 보일러입니다’라는 광고로 유명하다. 콘덴싱보일러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보일러는 뜨거운 배기가스와 함께 열이 빠져나가 연통온도가 140℃ 이상으로 에너지가 소모가 많으나 콘덴싱 가스보일러는 버려지는 배기가스의 열을 다시 흡수해 사용하여 연통온도가 60℃ 정도에 불과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