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구의 전문업체인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성모 www.rinnai.co.kr)는 1974년 일본린나이주식회사와 합작투자로 설립된 이래 지난 29년간 고객만족 최우선주의 실현을 위한 설비투자, 신기술 개발, 공장 증축 등의 투자개발에 적극적인 기업이다. 이를 바탕으로 각종 가스기기부문의 M/S 1위 업체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新 생활문화창조기업’이라는 린나이 비전을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환경친화 생활기기를 만드는 21C Only-One 생활문화 창조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된 제품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인터넷 보일러다. 린나이코리아가 보일러 업계 및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인터넷 가스보일러는 인터넷통신이 연결된 PC 또는 Mobile(핸드폰, PDA)을 이용해 밖에서 또는 가정 내에서 가스보일러를 자유자재로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기술이 집약된 최첨단 시스템이다.

또한 린나이GHP(가스히트펌프)는 가스엔진으로 냉·난방을 하는 신개념의 가스 냉·난방기로 히트펌프란 실내기와 실외기 사이의 냉매 순환방향을 바꾸어 여름에는 냉방기로, 겨울에는 난방기로 이용하는 시스템도 출품했다. 여기에 자동 온도조절의 쾌적운전기능과 먼지제거, 세균 억제기능의 항균필터, 에러발생을 알려주는 자기진단기능, 삼림욕 효과의 음이온 생산기능, 24시간 예약운전기능의 편리성과 완벽한 마이콤 안전장치를 구비한 전기냉방, 가스온풍기도 출품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