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류보일러를 대표하는 (주)부스타(대표 임기석 www.booster.co.kr)는 지난 73년 (주)열연보일러로 시작해 82년 일본 관류보일러 전문메이커인 (주)삼손과 기술제휴를 통해 국내에서 관류형 증기보일러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이후 국내를 대표하는 관류보일러로 업체로 성장했다.

국내 최대 산업용 관류보일러 생산을 자랑하는 부스타는 최근에는 사업다각화 차원에서 SK와 중수처리장치 사업도 펼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다관설치시스템이 가능한 관류형 스크럼보일러를 출시해 관련업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타사에서도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기폭제 역할을 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2001년 11월에는 산업용보일러 업계 최초로 환경경영인증인 ISO 14001을 획득했으며, ‘제23회 에너지절약 촉진대회’에서는 제품의 에너지절감 우수성이 인정되어 유동근 회장이 ‘통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부스타의 대표 제품으로 자릴 잡아가고 있는 스크럼보일러는 일반 PC와 연결해 보일러의 운전설정과 감시가 용이한 NEURON 시스템을 장착했으며, BCS버너를 채용해 NOx를 80ppm이하, CO농도 50ppm이하로 줄인 환경친화보일러다. 또한 보일러의 효율도 91%이상으로 향상시켰으며, 전열면적이 10㎡이하로 설계돼 설치검사와 계속사용검사를 받지 않아도 된다.

한편 부스타는 전국 29개 서비스망을 연결해 고객이 24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본사직영의 사후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