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상사(대표 박만귀)는 1990년 대체에너지 전문회사로 설립돼 우리나라 태양열 온수기의 기본모델로 태양열온수기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솔라하트’를 비롯해 히트펌프를 이용한 난방, 급탕 및 냉방시스템과 심야전기를 이용한 난방, 급탕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대체에너지를 이용한 에너지절약기기를 종합적으로 생산·공급하는 전문회사다.

제인상사의 솔라하트 태양열온수시스템은 무한·청정 에너지원인 태양열을 집열해 온수를 생산하는 시스템으로 무공해 대체에너지인 태양열을 이용하므로 환경오염의 우려가 없고 무상의 태양열을 이용해 연료비가 들지 않는 차세대 온수시스템이다.

제인상사는 지열을 이용한 히트펌프식 냉·난방시스템도 3RT에서 30RT까지 용량별로 7개모델을 생산하고 있다. 냉난방 방식은 덕트를 이용한 송풍식, 바닥난방과 FCU 냉방을 지원하는 냉온수 순환방식과 송풍냉난방과 냉온수순환방식을 동시 지원하는 모델(Duatek), 급탕전용모델(DWH) 등이 있으며 모든 시스템에는 온수발생기를 장착했다.

올해 제인상사는 테스트 마케팅 위주로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연수시설, 학교, 종교시설, 모텔, 공장 등 업종별로 1∼2곳에 시범적용해 약 1,000RT급 프로젝트형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국 40여개 쏠라하트 전문대리점을 대상으로 제품안내 및 교육을 통해 보급기반 조성을 1차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