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사장 이임택)은 2년 연속 ‘2003 보전경영대상’에서 에너지혁신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행사에서 지속적인 경영혁신 노력과 직원 참여형 혁신 실적을 인정받은 남부발전은 경쟁우위 경영부문으로 열효율 향상, 발전소내 전력 절감 부문에서 2년 연속 발전회사 최우수 실적을 달성했다.

남부발전은 특히 신연료 오리멀전 도입으로 발전연료 다변화를 추진하는 등 우수한 재무성과를 이뤘다.

또한 해외 발전사업 진출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 발굴, 새로운 수익모델 개발, 제주 풍력단지 건설로 대체에너지 보급에 대한 적극적 대응, 청정연료 도입 및 LNG 직도입 방안 등 연료분야에서도 이같은 성과를 달성했다. 이와 함께 내부·외부고객에 대한 고객만족 경영부문에서 성과중시 보상제도, 사익증대 보상기회 확대, 국내·외 직무전문교육 시행 등으로 고객만족과 어음제도 폐지, 윤리강령 제정 및 시행도 이번 행사에서 인정받았다.

아울러 환경설비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뿐만 아니라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균형 발전에 기여하는 등 외부고객 만족도 향상에 노력한 점도 크게 평가됐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전력시장을 선도하는 세계 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모든 경영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