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밸브 전문업체인 (주)화성(대표 장병호)은 지난 1987년 설립이래 현재까지 다양한 배관용 밸브를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속적인 가스밸브 관련 신제품 개발을 통해 품질향상과 시스템을 개선하고 동종업계의 기술수준을 향상시키는데 공헌을 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가스안전촉진대회 등에서 대통령표창 및 장관상 등을 수여 받았다.

이는 범국민 가스안전의식을 고취시키는데 기여한데서 비롯됐다.

또한 국내 밸브수입품의 국산화 개발로 밸브시장을 선도해 매년 꾸준한 매출신장을 보였으며 지역경제 활성화 및 배관기자재의 기술수준 향상에도 이바지했다.

현재 이 회사는 10여 종류의 배관용 밸브의 한국산업규격(KS)을 획득해 무결점 품질을 유지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96년 12월 기술표준원으로부터 전기절연 볼 밸브에 대한 우수기계마크(EM)를 획득, 각종 배관의 전기절연 조치에 획기적인 개선을 이룩했다.

화성은 ‘Field 불량률 Zero, 사내공정 불량률 0.1%’라는 품질경영 이념아래 지난 99년 3월 ISO-9001 및 API-6D 인증서를 획득했을 뿐 아니라 지난 2000년 3월에는 코스닥에 등록했다.

화성은 전 사원의 품질경영 의식화, 소비자 요구품질 생산, 전 사원의 기술 향상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일치 단결해 국제사회의 필수 조건인 품질과 가격을 합리적으로 이룩함으로써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국내 밸브산업의 기술수준을 한 단계 향상시켰다.

한편 화성은 가스밸브전문업체로서 앞으로도 꾸준한 R&D투자로 신제품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가스밸브의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