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P전문시공업체에서 에너지기기 전문회사로 발돋움하고 있는 코텍엔지니어링(대표 김금파 www.bestghp.co.kr)은 2001년 1월 설립된 회사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가장 편리하고 저렴한 고품질의 공조제품과 신규사업으로 마이크로 Co-gen을 도입했다.

이미 GHP 설계 시공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코텍엔지니어링은 마케팅, 제조, A/S 모든 분야에 걸쳐 차별화된 기술력과 신뢰도를 생명으로 하고 있다.

주요 업종은 GHP 엔지니어링, 폐열회수형 환기유니트 OEM 제조판매, 리모델링 공사, 에너지 진단, 설계, 시공 등으로 공기(Air)를 이용한 공조시스템의 다양한 아이템과 기술을 확보하고 토탈 솔루션을 제공이다.

최근 도입한 마이크로 Co-gen은 미국 Capstone社의 MicroTurbine(MGT)으로 항공역학 기술을 응용한 초소형 가스터빈 상용 발전기로서 차세대 분산형 Co-gen시스템의 핵심기기로 평가받고 있다. 또 약 10년간 성능 및 운전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지난 1998년부터 세계 최초로 상용화된 제품이다.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및 중국 등 3,000여대가 설치되어 있다.

김금파 사장은 “GHP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고품격의 공조시스템으로 건물내 기계실이 필요 없어 유효공간 확보에 좋으며 유지관리비가 저렴해 급속도로 보급되고 있다”며 “GHP 업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우리 회사는 그동안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텍엔지니어링은 2002년 2월 삼성물산과 GHP의 설계, 판매, 시공, A/S에 대한 약정서를 체결하고 GHP의 본격적인 보급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