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스마트교통(Smart Transportation)분야의 국내 대표 IT기업 LG CNS가 중동 스마트교통시장에 진출했다.

LG CNS28일 카타르 루사일(Lusail)시 경전철(LRT: Light Rapid Transit) 플랫폼 스크린도어(PSD: Platform Screen Door, 이하 PSD)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카타르 루사일 신도시에 구축하고 있는 경전철 사업 중 4개 라인 11개 역사에 스크린도어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전체 사업 규모는 307억원이다.

이번 수주는 LG CNS가 교통 IT분야의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장악하고 있던 중동 교통시장에 진출한 첫 사업이라는데 의미가 있다.

이번 수주로 카타르 내 후속 사업 수주의 기반 확보는 물론 사우디아라비아, 두바이, 아랍에미레이트 등 최근 성장하고 있는 중동시장의 교통사업에도 교두보를 확보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LG CNS는 그동안 콜롬비아 보고타와 파스토, 그리스 아테네, 뉴질랜드의 웰링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등 남미, 유럽, 동남아 등의 스마트교통사업을 수주하며 독자 솔루션으로 글로벌 유수기업들과 경쟁해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다.

한편 이번 사업은 해외시장에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동반 진출한다는 의미도 있다.

LG CNS는 우리기술, 보성알앤디 등 PSD시스템 구축의 각 파트별 풍부한 경험을 가진 국내 전문 중소기업들과 컨소시엄을 구성, 스크린도어 장비 및 IT솔루션 일체를 국산으로 구성해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응준 LG CNS 교통사업담당(상무)이번 PSD사업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FMS(운영관리 시스템), AFC(요금징수시스템), 철도 통신시스템 등 스마트교통 종합솔루션 기술력과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동시장을 계속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 CNS는 지난 2011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시 모노레일 PSD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