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LG정유 신용등급 상향

미국의 국제적인 신용평가기관인 무디스사가 6일(미국 현지시간) 국내 양대 정유사인 SK(주)와 LG칼텍스정유의 신용등급을 각각 투자적격 단계인 ‘Baa3’로 상향 조정했다.(5.7 경향)


LG가스, 수익성 호전될 듯

국내 5대 증권사중 하나인 대신증권이 전망한 유망투자종목 분석에 따르면 LG가스는 LPG수입전문업체로 환경보호와 에너지의 효율적 이용차원에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수익성이 호전될 것으로 전망했다.(5.6 매경)


한진중, 컨테이너선 8척 수주

한진중공업은 독일에서 1천2백TEU급 컨테이너선 8척을 1억6천만달러에 수주했다고 6일 발표했다. 한진은 중대형 컨테이너선 LNG선 화학제품운반선 로로선등 전략선종을 특화하고 시리즈선형의 해외수주에 집중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5.6 한경)


‘2000년형 싼타모’ 시판

현대자동차는 안개등 범퍼 계기판 등을 고급스럽게 바꾼 ‘2000년형 싼타모’를 7일부터 판매.(5.6 한경)


매립가스 활용, 발전소 추진

산자부와 환경부는 수도권 쓰레기매립지의 매립가스를 활용한 발전소 건립사업을 추진키 위해 서울, 인천, 경기등 지자체가 참여하는 수도권 매립지 가스자원화 사업추진 위원회 및 기획단을 구성키로 했다. (5.2 조선)


가스업 임금 0.8%인상

노동부 집계에 따르면 4월중 임금교섭이 타결된 4백68개소의 협약임금(총액기준)은 지난해 4월에 비해 0.7%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중 가스업 관련 근로자의 임금은 평균 0.8% 인상됐다. (5.5 경향)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