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관제시스템 및 가스안전기기 생산업체인 대경전자기업이 최근 가스밸브자동잠금장치인 ‘가스케어(GAS CARE)’신제품을 개발,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에 윤주열 대표를 만나 올해 사업계획을 들어 보았다.

"우리 회사는 지난 87년 설립돼 17년 동안 주차관제 시스템분야에 전념한 전문기업입니다." 또한 "자체 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주차관제 시스템을 국산화했으며 지난 2002년에는 가스밸브자동잠금장치인 가스케어를 특허등록하고 신규아파트에 적용해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미 가스케어는 2002년 대한민국 특허기술대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는 제품이다.

가스케어는 아파트 현관문을 잠그면 자동으로 가스밸브를 잠궈 외출 후에 가스 잠금 여부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해주는 제품으로서 건설사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주위의 평을 감안해 대경전자기업은 올해 가스케어 제품을 주력제품으로 내세워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또 사후관리까지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 실현에 앞장설 방침이다.

가스케어의 특징을 보면 이 제품은 가스 사용시 집안(주방, 거실)에 사람이 감지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해 화재 및 가스누출을 자동으로 막아준다. 또한 도시가스, LPG 등의 배관 작업시 중간밸브에 설치할 수 있으며 작동방법도 쉬워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가스케어는 인체 감지 센서로 사람이 접근시에는 자동음성 또는 멜로디 방송이 나오며 전자식과 기계식 도어록과 호환 사용이 가능하다.

대경전자기업은 올해 가스케어와 주차관제 시스템분야 사업도 함께 병행할 계획으로 어느 때보다 바쁜 한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