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기공 프리미엄 가스보일러.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롯데기공은 2013년 김영순 대표 취임 이후 변화의 움직임이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했다.

더욱 다양해진 제품 라인업과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이 변화가 진행 중임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저NOX 프리미엄 콘덴싱보일러를 출시했으며 5월에는 서울시의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교체사업에도 참여를 선언한 바 있다. 또한 지속적인 노출로 소비자에게 롯데기공의 보일러에 대해 깊은 인상을 심어주고 있다.

해외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이다. 지난 5월30일부터 6월1일까지 중국에서 개최된 ‘베이징 냉난방 전시회(ISH CHINA&CIHE 2016)’에 참가해 저NOX  프리미엄 보일러 등을 선보이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저NOX 프리미엄 콘덴싱보일러 ‘LGB-F219CO’

롯데기공은 지난 4월 롯데시티호텔 대전에서 롯데기공 임직원 60여명과 대리점 대표 150여명, 협력업체 대표 40여명을 포함 총 25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2016 롯데기공 가스보일러 파트너스데이’를 통해 저NOX 프리미엄 콘덴싱보일러를 선보였다.

저NOX 프리미엄 콘덴싱보일러를 공개한 이후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의 노력들이 결실을 보고 있다.  

롯데기공이 새로 선보이는 저NOX 프리미엄 콘덴싱보일러 ‘LGB-F219CO’는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적합한 친환경 제품이다. 최신식으로 WI-FI를 통한 스마트 IoT기술을 적용해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어 고객의 사용성을 강화시켰다. 안정된 온수 출탕을 통한 온수 만족도를 개선한 제품으로 A/S 편리성 역시 한층 향상시킨 제품이다.

‘LGB-F219CO’는 국내 유일한 유럽형 리얼 콘덴싱 열교환기 적용으로 360도 3차원 입체 연소방식을 통해 열교환기 밖으로 빠져나가는 열손실을 최소화해 국내 최고 수준의 열효율을 실현했다.

잠열까지 청소 가능한 구조 설계로 열교환기의 내구성 및 신뢰성을 확보했으며 폭넓은 비례제어(TDR 20% 이하)로 가스비 절감을 극대화했다.

■유럽형 리얼 콘덴싱 열교환기

롯데기공의 저NOX 열교환기는 현재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2개의 개별적인 열교환기를 합친 세미형 콘덴싱이 아닌 국내 유일의 잠열, 현열 열교환기를 일체화시킨 유럽형 리얼 콘덴싱 열교환기를 적용해 유럽형 원통 버너에서의 360도 3차 입체 연소방식을 통해 열교환기 밖으로 빠져나가는 열 손실을 최소화했다.

또한 여러 개의 코일 구성이 합쳐진 병렬형이 아닌 한 개의 코일로 구성해 난방 배관 저항이 적고 소음 및 이물질에 강하며 코일 전체에 열전달 적용돼 고효율을 자랑한다. 이 열교환기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 열효율 92.8%를 이뤄내는 등 기밀성과 내구성 및 열효율이 타사대비 뛰어남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온수 비례제어로 온수 제어성능을 개선해 사용 중 처음부터 끝까지 온도변화 없이 안정적이고 풍부한 온수 출탕으로 온수 사용 시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국내 최초로 난방수와 온수의 최적의 비율을 찾아 온수 출탕 기능을 향상시켰다.

여기에 공기비례제어 가스밸브 적용으로 역풍이나 배기 폐쇄, 공급가스 변화 등의 외부 환경에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안전성을 강화했다. 완전 연소에 가까운 제어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표면연소를 구현해 에너지효율 1등급과 저NOX 1등급의 환경마크를 취득한 고효율, 친환경 보일러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 IoT 리모콘 제어도 눈에 띈다. 집 밖에서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것은 물로 집안에서 실내조절기까지 갈 필요 없이 WI-FI를 통해 집안 곳곳 어디서든 보일러를 쉽게 조절할 수 있다.

특히 Prestige타입 리모컨은 지역구 날씨까지 함께 제공돼 집안에서 밖의 날씨를 확인해 실내 온도를 더 스마트하게 조절할 수 있다. 또한 터치스크린을 통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음성 지원 등 다양한 기능으로 편안함을 제공한다.

■에러코드 세분화…신속한 A/S

롯데기공의 저NOX 프리미엄 콘덴싱보일러는 모듈화 설계를 통해 정면에서 모든 주요 부품을 손쉽게 교체 할 수 있도록 설계해 성능뿐만 아니라 A/S에 있어서 편리성 역시 강화시켰다.

40여가지의 에러코드 세분화에 따른 보일러의 정밀 진단으로 신속한 A/S 원인 파악으로 소비자의 불편을 최소화했으며 CVI를 통한 보일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롯데기공의 관계자는 “LGB-F219CO는 타사 동급대비 최고 효율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효율성 측면뿐만 아니라 스마트 IoT 룸콘 제어로 어디서든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편리성과 더불어 저NOX 1등급의 환경까지 생각한 우수한 품질의 보일러로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며 현재 가스보일러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핵심 부품인 열교환기의 무상점검 기간을 연장할 계획도 논의 중”이라 밝혔다.

김영순 대표는 “롯데기공은 인간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환경을 아름답게 생활을 풍요롭게’라는 가치 아래 전사원이 하나 돼 끊임없는 신기술 개발로 고품질의 제품과 아름다운 주거생활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인재육성을 통해 에너지, 환경, 산업기기에서 사업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