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주)에코솔루션컴퍼니(대표 이원오)는 태양광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코솔루션컴퍼니의 모든 제품은 국내표준에 준해 설계·디자인·제작·생산됐으며 표면굴절기술을 응용해 발전 효율은 더욱 높이고 제품 내부에 빈 공간이 생성되지 않는 일체화 제작 기술을 통해 강도와 내구성을 증대시켜 제품의 효용 가치를 더욱 높였다.

에코솔루션컴퍼니의 태양광 발전블록은 빈 공간이 없는 중실형 구조(Solid System)를 통해 직접 생산하고 있으며 태양광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제품 개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주력제품인 태양광 발전블록은 보도블록 기능을 수행하면서 태양광발전이 가능한 블록이다. 염화칼슘, 먼지 등의 오염에 대한 청소가 용이해 발전효율이 우수하며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에너지절약 및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학습의 장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표면코팅으로 쉽게 오염되지 않으며 일반 보도블록에 비해 2배 이상의 강도를 구현한다.

외부 공원, 버스정류장, 대학교 등에서 별도의 전기 인입없이 태양광 발전블록 자체 전원으로 무선 충전블록을 간편하게 설치해 휴대폰 유·무선충전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태양광 스마트벤치는 야외용 벤치+태양광발전+보안등+휴대폰충전+Wi-Fi 블랙박스의 5가지 기능을 가진 스마트벤치로 주간에 태양광에너지를 배터리에 저장한 후 야간에 조명을 밝혀 범죄를 예방해 안전을 도모한다.

특히 보이는 태양광발전을 이용함으로써 에너지절약 및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학습의 장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