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말 개설된 이후 최근까지 13만 건 가까운 접속율을 보이고 있다. 세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납세 대상들의 문의사항에 대해서도 비교적 성실히 답변해주고 있다. 주소는 http://www.nta.go.kr/

메인 화면은 ‘국민여론수렴’ 코너를 비롯해 ‘사이버세무서’ ‘열린행정’ 등으로 나뉘어 있다. 우측에도 국세청소개, 세정소식, 법령정보, 국제조세정보, 국세통계, 기준시가 조회, 사이버 민원실, 국세신문고 등으로 동일한 코너들을 찾아가기 쉽도록 꾸몄다.

우선 ‘사이버세무서’를 클릭 하면 사이버세무장의 인사말과 함께 상단에 사이버민원실, 세무정보, 기준시가조회, 창업정보, 압류물건 공매안내 등으로 꾸며져 있다. 여기서 다시 ‘사이버 민원실’을 클릭 하면 세무신고 및 납기안내, 납부서 작성요령, 민원서식, 민원증명예약, 세무상담, 생산수율신고안내 등의 서브 항목이 나온다. 특히 ‘세무상담‘ 코너는 납세 관련 궁금증을 문의하는 코너로 문답식으로 꾸며져 있다. 그동안 올라온 문답정보도 1천7백여건에 달해 굳이 글을 올리지 않아도 검색서비스를 통해 자신과 동일한 질문을 찾아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메인 화면 하단 ‘핫뉴스’ 코너에는 ‘99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방향과 문답자료’가 올라와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