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순화 한국열관리시공협회 회장
[투데이에너지] 희망의 2017년 새해를 맞이하여 시공업계에 종사하는 여러분 그리고 에너지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에너지 산업계의 다양한 의견 및 심층보도를 위해 애쓰시는 투데이에너지 임직원 여러분, 새해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에너지부분이 열악한 여건의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신재생에너지의 보급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에너지 강국 실현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러나 에너지를 생산 사용하는 에너지 강국 실현에는 정부의 체계적인 정책이 수립이 필요하지만 에너지를 만드는 것 보다 쉽고 효과적인 에너지절약이 반드시 병행돼야 합니다.

에너지절약의 최일선에서 첨병 역할을 다하고 있는 우리 3만여 전국열관리 시공인도 ‘소통과 화합으로 발전하는 협회’라는 슬로건으로 국민공감형 에너지절약 실천프로그램 확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효율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무허가업자 및 면허대여행위를 통한 불법시공행위 근절을 위해 법적, 제도적 정책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보일러판매사업자들의 직접시공행위를 바로잡아 영세한 전문시공업자의 생존권을 보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투데이에너지도 2017년에는 에너지업계를 중심으로 한 에너지종합 전문지로서 신속하고 정확한 정론을 독자들에게 전하고 나아가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실천 선도하는 에너지전문 매체로 거듭나길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