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기웅 경기도에너지센터 센터장
[투데이에너지] 2017년 새해를 맞이해 에너지업계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인사를 드리며 가정과 직장에 행복과 평안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파리기후협정이 발효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전세계적으로 온실가스 감축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화석에너지의 비중이 계속해서 감소할 것이며 에너지절감을 위한 에너지효율 향상의 확대와 신재생에너지의 보급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각 지자체의 역할이 강조될 것입니다. 에너지 수요관리 및 정책 실행의 실질적인 행위가 로컬에서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중앙집중형 에너지정책 구조에서 분산형전원으로의 전환을 통해 에너지의 생산과 소비가 지역 안에서 이뤄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각 지자체의 특성에 맞는 에너지정책이 수립되고 실행돼야 합니다.

경기도에너지센터는 도 내 모든 지자체들이 에너지정책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협조할 계획이며 공공·산업체·민간 등 다양한 에너지 혁신주체들과의 협력체제를 기반으로 에너지자립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이어갈 것입니다.

에너지업계 종사자 여러분께서도 격려와 성원으로 지켜봐 주시기를 바랍니다.
 
2017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해 여러분의 가정에 웃음과 행복, 사랑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