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아시아 국제물주간’ 성공 다짐 행사 개최
‘대한민국·아시아 국제물주간’ 성공 다짐 행사 개최
  • 이종수 기자
  • 승인 2017.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서…지속가능 물관리 토론회도 열어

[투데이에너지 이종수 기자] 오는 9월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7’과 ‘제1차 아시아 국제물주간’ 행사를 60여 일 앞두고 성공 개최를 위한 다짐 행사가 오는 21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국토교통부 등  5개 기관 공동으로 열린다.

이번 행사에 함께하는 기관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환경부(장관 김은경),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이다. 

대한민국 국제물주간(KIWW)은 지난 2015년 개최된 제7차 세계물포럼의 성과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된 국제행사로 올해 행사는 오는 9월20일부터 23일까지 경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아시아 국제물주간(AIWW)은 한국 주도로 구축된 국제 네트워크(현 K-water 사장이 회장 역임 중)를 통해 아시아 물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는 대한민국 국제물주간과 동시에 진행된다. 

‘모두의 물, 희망의 물’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성공 기원 행사는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주최기관 및 정부·지자체 관계자, 물 관련 학계·산업계 전문가, 시민단체, 언론 및 일반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다. 

1부 행사에서는 물의 중요성과 함께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관련 다양한 홍보활동에 참여하게 될 응원단(서포터즈/일반인 15명으로 구성)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어서 성공 개최 기원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2부에서는 ‘지속 가능한 물 관리를 위한 정책 방향’을 주제로 토론회를 열어 지속 가능한 물 관리 선도를 위한 대한민국 국제물주간의 역할 및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