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이종수 기자]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정재훈, 이하 KIAT)과 한국생산성본부(회장 홍순직, 이하 KPC)가 주최하는 ‘TOPEC 대학생 경진대회’가 오는 11월4일 개최된다. 

TOPEC(Test Of Practical Engineering Competency)은 산업계의 요구역량과 공대 졸업생의 역량 수준 간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산업계 현업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개발하고 있는 공학실무역량평가다.

지난 2015년부터 3년간 화학공학 분야를 우선 개발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정기평가가 실시될 예정이다.

TOPEC 대학생 경진대회는 화학 산업의 이해, 설계기초, 공정설계, 공정관리 및 안전 등 총 4가지 영역에서 문항이 출제되며 선다형, 단답형, 서술형 등 3가지 유형으로 이뤄져 있다. 총 50개 문항으로 구성돼 있으며 150분 동안 진행된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상(대상),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원장상(최우수상),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상(우수상) 등 총 15명에게 시상 및 포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경진대회 참가 자격은 화학공학 및 유관학과 대학생이다.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TOPEC 홈페이지(www.tope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달 25일 24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진행하고 접수는 선착순 700명으로 마감할 계획이다.(문의: 한국생산성본부 TOPEC 사무국, 전화 02-724-1863)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