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윤식 이너지테크놀러지스 대표가 가정용 올인원 지열 히트펌프를 소개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이너지테크놀러지스(대표 최윤식)는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냉난방 장비를 제조 및 공급하는 기업으로서 건물의 특징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냉난방 설비 관련 축척된 기술과 신뢰를 바탕으로 냉난방시스템 엔지니어링과 에너지절감 컨설팅을 수행하는 에너지 전문기업이다.

이너지테크놀로러지스는 냉난방시스템 엔지니어링사업, 히트펌프사업, 전산 솔루션사업, 텔레콤 솔루션사업 등 조직을 통해 에너지 산업 전반에 걸쳐 저비용 고효율의 자사 제품 및 컨설팅으로 에너지절감을 실현해 나아가고 있다.

국내 지열산업의 초기단계에 미국의 WATER FURNCE와 지열 히트펌프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 선진기술을 국내에 적극 도입해 고품질의 지열시스템 구축 및 보급에 앞장섰다.

최근에는 해외 선진기술에 그동안 축척된 자체 기술력을 더한 고효율 다기능 히트펌프 국산화에 성공해 고가의 지열 히트펌프 수입대체를 통한 히트펌프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너지테크놀러지스는 지난 6월에는 자체 기술력으로 가정용 올인원 3RT 지열 히트펌프 유닛 개발을 완료하며 히트펌프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 일으키며 주목 받고 있다.

가정용 올인원 지열 히트펌프는 온수탱크를 내장해 1대의 기기로 냉난방, 급탕이 가능한 신개념의 히트펌프다. 여기에 오존층 파괴지수 제로인 R-410 냉매를 적용해 친환경성에도 신경을 기우렸다.

공동주택 베란다 등에 설치가 가능한 3RT 용량으로 인버터 BLDC 압축기를 적용해 최상의 부분부하 효율을 발휘하고 냉난방 운전 시 즉각적인 급탕 대응이 가능하다는 게 큰 메리트다. 냉방 운전 시 지중으로 버려지는 열을 회수해 급탕에 이용함으로써 에너지가 절감된다.

또한 인버터 BLDC 압축기 이외에도 압축기 Envelop, 전자식팽창밸브, 인버터 펌프를 적용해 저소음의 안정적인 운전 및 에너지절감을 실현했다. 펌프 내장형으로 간편한 설비 시공, 동파방지시스템 적용으로 안전한 유지보수 관리, 제품고장 자가진단시스템 적용, 스마트폰 원격제어기능 등 다양한 기능도 눈여겨 볼만 하다.

기존 제품은 주로 냉난방에 중점을 둬 급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일러, 전기히터 등 별도의 보조열원을 설치해야 한다. 이로 인해 급탕탱크, 버퍼탱크 등 설치로 시스템이 커지게 된다.

하지만 올인원 지열 히트펌프는 공동주택 베란다나 보일러실 등에 맞도록 콤팩트한 설계와 심플하면서 다양한 색상으로 히트펌프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여기에 저소음과 저진동 설계로 가정에서 사용 시 높은 에너지절감을 직접 체감할 수 있어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

성능 또한 뛰어나다. 난방효율은 기존 제품과 비슷한 COP 3.70이지만 냉방효율은 COP 5.82, 개방형 모델의 경우에는 COP 8.4~8.5로 국내 최고 수준이다.

이너지테크놀러지스의 전문성은 제품뿐만 컨설팅에서 독보적이다. 2009년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컨설팅 업무를 개시한 이래 롯데월드타워 지열냉난방시스템 컨설팅, 평택 캠프 험프리 미군기지 통신센터 지열 쿨링시스템 컨설팅, 성남 미군 비행장 지열시스템 타당성 조사 등 수많은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에는 벤처기업 선정, ‘열회수 온수공급 기능을 보유한 히트펌프 냉난방기발명 특허 등록, 가정용 올인원 COMFORT-03(3RT) KS인증 취득, 고용노동부 2017년 강소기업 선정, 상업용 ECO-50(50RT) KS인증 취득, 가정용 올인원 COMFORT-05(5RT) KS인증 취득 등 사업 전반에 걸친 높은 성장세를 보인 한 해로 앞으로 더 높은 성장가능성이 있는 기업으로 평가된다.

최윤식 이너지테크놀러지스 대표는 이너지테크놀러지스만의 남다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욕구를 적극 반영한 제품을 개발해 히트펌프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임직원 모두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미래와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이너지테크놀러지스를 소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