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 희망과 꿈이 현실이 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희 협회는 보일러와 가스를 직접 운용 관리하는 에너지기술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들의 근무여건과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 제언, 제도개선을 위해 지난 23년여 동안 심혈을 기울여 왔습니다.  


최근 포항 등 영남지방을 비롯해 전국에 산발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지진으로 인해 검사대상기기의 안전관리에 더욱 힘써야 하는 시기로 협회는 이러한 안전관리를 제도화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현장 최전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에너지기술인들의 안전과 처우개선을 위한 장치 마련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에너지평생교육원 인가를 받은 협회는 에너지관련 사업주훈련과정 개발을 진행한 바 지난해 11월28~29일 양일에 걸쳐 ‘보일러증기(STEAM)시스템 실무과정’ 특별교육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협회는 향후 사업주위탁훈련기관지정을 통해 현장중심의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해 에너지기술인의 기술향상과 역량강화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정부가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해 적극추진하고 있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와 관련된 사업에 적극 참여해 에너지기술인 기술향상에도 적극 앞장설 것입니다. 

올 한 해도 협회는 에너지기술인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권익보호는 물론 기술향상 도모를 위해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을 입니다. 

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에너지기술인과 업계 관계자들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뤄지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