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벤처기업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담고 있다. 어떤 기업이 벤처기업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기준과 방법을 제시한다. 또 벤처기업으로 등록되면 어떤 혜택과 자금 지원이 이뤄지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주소는 http://www.smba.go.kr:82 /venture.html이며 중소기업청 홈페이지에서 ‘벤처넷’을 클릭해도 들어갈 수 있다.

메인 화면은 △벤처기업정보 △벤처자금지원 △엔젤클럽&벤처캐피탈 △코스닥거래시장 등으로 꾸며져 있다.

우선 ‘벤처기업정보’코너에서는 벤처기업의 정의와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데 어떤 기업이 벤처기업으로 등록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싣고 있다. 또 벤처기업확인서 발급제도와 확인 신청에 필요한 각종 준비 서류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이미 벤처기업으로 등록된 업체들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벤처기업들의 간단한 소개와 연락처가 기재돼 있는데 가스업계에 낯익은 업체들도 만날 수 있다. 검색도 가능하다. ‘벤처기업자금지원’코너에서는 중소 벤처기업 창업자금지원에 대해 소개하는데 그림까지 곁들여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엔젤클럽&벤처캐피탈’ ‘코스닥거래시장’ 코너는 아직 서비스되지 않고 있는데 이달중 서비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