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진공 보일러 출시

경동보일러

경동보일러가 3만5천kcal급에서 최고 50만kcal급까지 용량별로 보일러를 연차적으로 출시한다. 경동보일러는 최근 20만~50만kcal급의 대용량 진공보일러가 이달중 출시되는 것을 시작으로 3만5천kcal급이 다음달 출시되고 5만kcal와 7만kcal급은 7월에 각각 출시된다고 밝혔다.

이달에 출시될 대형급 진공보일러는 20만kcal에서 50만kcal에 이르기까지 10만 단위로 모두 4개모델(모델명 KDV-Q020CG)이다. 이들 제품은 기존 제품과 달리 사각으로 디자인돼 설치 공간을 줄였고 마이콤 방식으로 원격 및 컴퓨터 제어가 가능해 일반인도 쉽게 다룰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7월 출시 예정인 5만kcal와 7만kcal급은 스텐레스 보일러로 내수는 물론 해외 시장도 겨냥한 제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페트로넷’ 우수 DB로 선정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석유종합 정보망 ‘페트로넷’이 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월의 우수 데이터베이스(DB)로 선정됐다.

한국석유공사는 최근 ‘페트로넷’이 2월의 우수 DB로 선정돼 오는 9일 시상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기관 표창과 함께 개발 책임자인 유막균(석유정보처) 과장에게도 상장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페트로넷’은 석유 및 에너지에 관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멀티미디어 석유정보망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