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이상훈 소장

[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산업현장에서 에너지효율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에너지기술인 여러분과 에너지분야 기술인의 기술 향상 및 에너지 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앞장서는 ‘투데이에너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18년 올해는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발전량 비중 20%를 달성하기 위한 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의 원년입니다. 또한 ICT, 빅 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과 에너지산업 전분야가 융복합화하면서 본격적으로 혁신적인 성과를 이뤄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데이에너지는 그동안 에너지의 시대적 흐름에 적극 부응하고 독자들에게 유익한 에너지산업의 정보와 분석, 전망 등을 신속·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에너지분야의 전문신문사로서 위상을 세우고 업계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는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의 원활한 실행을 위해 국내 유일의 에너지정책 시행기관 역할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농촌태양광 등 국민참여형 에너지 사업모델 발굴과 확산, 우리 기업의 에너지산업 경쟁력 확보와 신산업 수출산업화를 지원해 민관 동반성장 및 새로운 에너지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겠습니다.

이러한 미래 친환경에너지 확대와 에너지자립을 실현하기 위한 모든 과정을 함께 해주시길 기대하며 ‘투데이에너지’가 든든한 조력자가 돼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0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