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LPG충전업협동조합
유수륜 이사장

[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어려운 여건에도 에너지업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김완진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의 사명감과 열정에 업계를 대표해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에너지시장의 변화무쌍한 상황에 대처하기 어려운 업계 특성상 업계에 필요한 정보 제공 및 날카로운 시장 분석을 통한 정책 방향 제시로 업계에 많은 도움을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이는 지난 20년 동안 에너지전문분야에 대한 축적된 경험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계에 전문적인 조언 및 정책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투데이에너지만의 차별화된 역량이라고 생각됩니다.

올해 한국LPG충전업협동조합은 정부의 도시가스 보급 확대 대응과 맞물려 LPG의 신수요 창출은 물론 선진국형 LPG유통 구조 도입을 위한 규제 완화 및 유통시스템 개발에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내년부터 협동조합은 신수요 창출을 위해 정부에 LPG보일러 연료전환사업을 제안하고 50kg용기 및 보일러 공동구매사업을 전개해 유통비용 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 확보에 나설 계획입니다.

아울러 1인가구 소비에 맞춘 새로운 유통채널 대안으로 소형용기(콤포지트) 테이크아웃사업을 적극 추진할 방침입니다.

이를 통해 LPG의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에 도시가스 수준의 편리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LPG업계의 정책 파트너 및 상생협력의 동반자로서 한국LPG충전업협동조합의 역할에 협조와 고견을 부탁드리며 창간 20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