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

[투데이에너지]기해년(己亥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산업과 수출 현장에서 땀 흘리고 계신 기업인과 근로자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새해 인사를 전합니다. 올 한 해도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산업통상자원부는 경제와 산업의 활력 회복과 재도약을 위해 모든 정책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 산업의 근본적인 경쟁력을 높이는 일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로의 전환도 지속 추진하겠습니다.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을 수립해 에너지의 공급과 소비, 산업을 포괄하는 에너지전환의 중장기 비전을 담아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국가에너지효율 혁신전략’도 마련하겠습니다. 재생에너지는 지속적으로 보급을 확대하고 계획입지제도 도입, 주민참여형 사업확대 등으로 지역 수용성도 높여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에너지전환 로드맵 후속조치와 원전 핵심생태계 유지를 위한 보완대책의 이행도 꼼꼼히 챙겨나가고 열수송관이나 도시가스 배관 등 장기사용 에너지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체계도 새롭게 정비하겠습니다.

올해는 황금돼지의 해라고 합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한다면 경제와 산업의 재도약을 통해 황금돼지가 상징하는 풍요로움을 실현하고 다 함께 잘 사는 혁신적 포용국가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올 한 해 산업부는 국민을 섬기고 기업과 함께 호흡하면서 우리 경제를 흔들림 없이 뒷받침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