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산업통상자원
중소벤처기업위원회
홍일표 위원장

[투데이에너지]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홍일표입니다.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국민들의 가슴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기 바랍니다.

지난해에는 자동차, 철강, 조선 등 주력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이 약화되고 장기화된 경제침체에 더해진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 등의 부작용으로 기업의 활력이 저하됐으며 소상공인들이 고통을 겪었습니다.

새해에는 대한민국이 가야 할 방향을 다시 점검해야 합니다.

대내외적 악재 속에서 어떻게 위기극복을 이뤄내고 새로운 기회와 핵심 성장 동력을 찾아낼 수 있느냐가 미래 생존여부를 결정하는 핵심과제가 될 것입니다.

모든 경제주체가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선도적 대응, 불합리한 규제개혁 등 혁신의 노력을 통해 경제 성장의 모멘텀을 확보해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해야 합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국민적 역량을 모아 우리 경제의 체질강화와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미래 경제 강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정책개발과 입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 탈원전 등 정부정책에 대해서는 우리 경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해 기업의 투자의욕 고취 및 고용 증대와 소상공인 등 서민들의 고단한 삶을 덜어줄 수 있는 방향전환이 필요합니다. 국회에서 경제정책에 대한 사회적 대타협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은 2차 세계대전 이후 독립한 국가 중 산업화와 민주화를 모두 이룩한 유일한 나라입니다. 우리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그동안의 위업을 계승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건설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