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강희수 회장

[투데이에너지]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에너지기술인과 업계 관계자 여러분 희망하는 모든 것들이 이뤄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사)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는 전국의 공공기관 및 상업용 건물과 산업체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엔지니어 및 에너지 관련 기업체를 회원으로 에너지기술인의 기술향상과 발전, 정부에너지 정책에 적극 협력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올 한 해도 에너지기술인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권익보호는 물론 기술향상 도모를 위해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에너지산업계는 현재 4차산업과 더불어 기술의 혁신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협회는 에너지기술인들이 산업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설비운전을 통해 국가 에너지정책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검사대상기기의 안전관리를 제도화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협회 에너지평생교육원은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인증으로 사업주위탁훈련기관 통합심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기계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참여기관으로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관련 사업에 적극 참여해 에너지기술인의 기술향상과 실력중심사회 구현 및 인적자원개발 위한 정책·제도마련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앞으로도 국가에너지 정책 기여와 함께 에너지기술인들의 정책참여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