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바이오매스에너지협회
신두식 회장

[투데이에너지]2019년 기해년(己亥年) 행복한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에너지산업계 어딘가에서 서로 바쁘게 한 해를 보냈을 여러분, 이렇게 투데이에너지 지면에 함께 모여 희망찬 신년을 비는 자리를 가지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모두가 각자의 일로 바쁘기에 직접 대면할 기회는 가질 수 없지만 투데이에너지의 기사를 통해 소식을 들으며 멀리서나마 응원하고 있습니다. 기해년의 초입인 지금 잠시 서서 숨을 돌리며 왔던 길을 돌아보고 가야할 길을 살펴 각자 뜻한 바를 이루는 한 해를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또한 에너지산업계의 더 큰 발전이 이어지기를 소망합니다.

산림바이오매스에너지협회는 산림청 사단법인으로서 현재 43개 회원사와 함께 힘을 합쳐 산림바이오매스 산업발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산림바이오매스에너지의 효과적 보급, 연구개발과 제도개선을 통해 산업계의 발전을 우선적으로 이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나아가 국민경제발전에 공헌하고자 전방위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산림바이오매스에너지 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지난 한 해 동안에도 다망하게 활동하였습니다. 잘못된 언론보도에 대응하고 각종 행사주최를 통해 담론의 장을 열어 업계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의 소리를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산림바이오매스에너지는 지대한 잠재적 가치를 지닌 친환경적 신재생에너지입니다. 제도적, 기술적인 보완이 뒤따른다면 원전 축소에 따른 에너지 부족분을 친환경적으로 대체할 녹색에너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새해에도 여러분 모두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