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O(주)(대표 정돈영)는 발신형자동절체조정기(TAX) 및 관련통보시스템(GAS MATE)을 정보통신 전문회사인 STS정보통신(주)(대표 박승복)와 공동개발,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에서 지난 3일 신제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발신형자동절체조정기는 가스의 절체정보를 전화회선을 통해 판매점으로 자동 통보해 주는 조정기다. 이 조정기의 자동절체 기능을 통해 LPG 판매업계는 계획배달을 통한 경비절감, 가스 끊김 방지, 잔가스 방지 등의 업무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제품 설명회에서 한국ITO는“유지관리의 지원에 관한 문제나 기능의 다양성, 시스템의 표준화 등 관련정보시스템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7월과 8월 1, 2차 검토회의를 했고 9월부터는 현장시험(필드시험)을 2개월간 걸쳐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TAX 관련통보 시스템(GAS MATE)은 발신기, 수신기, 프로그램, 핸드터미널 등 4부분으로 구성돼 있으며 TAX로부터 절체, 절체완료 신호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자동절체 통보, 시간을 미리 입력하여 지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계량수치를 전송하는 원격검침, 가스 누출시 관제센터에 자동으로 연락하는 가스누출경보, 기화기의 이상신호발신 등의 기능이 있다.

TAX 관련통보 시스템(GAS MATE)은 LPG 판매점들의 이익을 극대화시키고, 국내 LPG 분야에 원격제어 기술력을 확보해 가스의 안정적 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