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아프거나 다쳤을 때 병원비를 보장하는 보험이 실비보험, 즉 실손 의료보험이다.

실비보험은 질병, 상해, 사고 등으로 병원에 방문했을 때 사용한 의료비를 본인부담금을 제외하고 돌려받는 상품으로 실생활에서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보험 중 하나다.

병원에 다녀와서 청구된 비용 중 자기부담금을 제외하고 입원비 최대 5,000만원, 통원의료비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실제 치료비의 80~90%를 보장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특약을 가입하면 MRI, 도수치료‧체외충격파치료‧증식치료, 비급여주사제같이 비교적 가격이 부담스러운 진료도 보장이 가능하다.

실비보험은 모든 보험사가 1년 갱신, 15년 만기 갱신형으로 동일하다.

비갱신형실비보험은 현재 없기 때문에 실비보험 가입 때 이 점을 기억하는 것이 좋다.

실비보험은 단독형으로 바뀌면서 특정 질병 수술비, 암, 심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에 대한 진단비 부분은 암보험, 수술입원비보험을 통해서 보장 받을 수 있다. 실비보험에 대한 부분은 다이렉트 실비보험비교사이트(http://bohumbest.co.kr/?inType=RC19061801)를 통해서 가격, 순위 등 다양한 상품을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본인에게 적합한 실손보험으로 추천 받을 수 있다.

실비보험가입조건, 실비보험순위, 실비보험추천, 유병자실비보험 등 궁금했던 실비보험 소식과 보험사별로 다양한 상품(메리츠화재 실비보험, NH농협손해보험 실비보험, KB손해보험 실비보험, DB손해보험 실비보험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실비보험은 보장 내역과 특약이 동일하기 때문에 각 보험사의 보장이 아닌 보험료를 체크해서 같은 실비보험이지만 보험료가 다른 부분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암은 정기적인 건강검진이나 예방도 중요하지만 암에 대한 병원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암보험은 꼭 준비해 놓을 필요가 있다.

암보험은 보장금액이 다른 보험 상품에 비해 높은 만큼 보험료가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이를 위해 각 보험사에서는 보험계약이 갱신되는 시점에 보험료를 다시 책정하는 갱신형 암보험 상품과 처음 납입한 보험료가 만기까지 변하지 않는 비갱신형 암보험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 모두 장단점이 있으므로 자신의 경제 상황에 어떤 상품이 더 적합한지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이렉트암보험비교사이트(http://cancer-supermarket.com/?inType=RC19061802)를 통해서 암보험비갱신형, 암보험갱신형, 암보험금, 암진단비, 암보험가입시 유의사항 등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암보험을 통해서 3대 질환으로 꼽히는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에 대한 보장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암보험 특약을 꼼꼼하게 챙겨서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생활비주는암보험, 재진단암보험, 저렴한암보험 등 보험사별로 다양한 종류의 상품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암보험 상품 및 가격 암보험 가입 순위 비교를 폭넓게 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다.

장기간 보험료를 납입해야 하는 보험인 만큼 다양한 보험사별 상품들(메리츠화재 암보험, DB손해보험 암보험, 현대해상 암보험, KB손해보험 암보험 등)의 가격과 보장내용을 한눈에 간편하게 비교해 볼 수 있는 다이렉트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잘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