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권 삼천리 대표.
유재권 삼천리 대표.

[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유재권 (주)삼천리 대표이사가 4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제26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하며 올해 최고 가스안전인의 영예를 안았다.

1994년부터 개최된 본 시상식은 가스재해 예방을 통해 국민안전과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안전문화의 확산과 실천을 다짐하는 가스안전 분야 최대 행사로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주관한다.

삼천리 유재권 대표는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스마트배관망시스템’을 통해 지하에 매설된 가스시설을 24시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신속 대응할 수 있는 효율적인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가스사고 예방과 안전관리 기술 현대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와함께 S-Power 안산복합화력발전소 및 삼천리 광명열병합발전소 운영, 대부도 위성기지 설치 등 도시가스 기반의 친환경에너지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해 에너지 취약지역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균형 발전에도 기여했다.

또한 안전 분야 인력 육성을 위해 안전관리 트레이닝센터를 운영하고 안전장비 현대화, 가스안전결의대회 개최 등 철저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확립했다.

아울러 저소득층 가정 노후가스시설 교체및가스타이머콕 보급 등을 통해 소외계층의 가스사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으며, 국민 가스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가스안전환경공모전과 가스안전체험 교실 등을 진행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고 있다.

유재권 대표는 1990년 삼천리에 입사한 그룹 내 대표적인 전략통으로서 다양한 신규사업을 추진한 정통 에너지맨으로 임직원과 업계 전반에 신뢰를 구축했다. 2017년부터 삼천리 대표이사로서 도시가스사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안전관리 분야를 더욱 효율적이고 철저하게 관리하는 데 노력했다.

유재권 대표는 “삼천리가 국민과 사회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 순위로 삼아 기술력 향상과 철저한 안전관리 체계 실현에 매진 할 것”이라며 각오를 밝혔다.
 
■유재권 대표 양력

유재권 대표는 서강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90년 삼천리에 입사했으며, 집단에너지사업, 사업개발본부, 발전사업본부 등을 거치면서 그룹 내 대표적인 전략통으로 그룹의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데 기여해왔다. 계열사 에스파워, 삼천리ES의 대표이사를 거쳐 2017년부터는 삼천리 대표이사로서 도시가스 안전관리 분야를 더욱 효율적이고 철저하게 관리하는 데 노력해왔다. 

1990: (주)삼천리 입사
2002: (주)삼천리 전략기획실장
2008: (주)삼천리 집단에너지사업총괄
2011: (주)에스파워 대표이사
2015: (주)삼천리ES 대표이사
2017: (주)삼천리 대표이사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