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신원식 상근부회장

[투데이에너지]국내 에너지산업의 건강한 발전과 올바른 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해 오신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글로벌 에너지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부응해 우리나라 정부도 친환경에너지 전환 정책 및 에너지 효율화를 통해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송부문 미세먼지 발생량의 약 70%가 화물자동차에서 배출되므로 국가적으로는 이러한 화물차에 대한 저공해화 정책의 추진이 시급한 과제로 돼 있습니다.

중·대형 화물차부문에서는 지금까지의 기술성, 환경성, 경제성을 감안해 이미 해외나 우리나라 관련 업계에서도 LNG화물차의 보급이 현실적인 정책이라고 판단하고 있으므로 정부로서도 LNG화물차 보급 확대를 위한 차량구매 보조금 및 유가보조금 등 지원대책을 시행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투데이에너지가 그간 친환경자동차 보급에도 앞장서 왔다는 점에서 우리 업계로서도 깊은 감사를 표하며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화물차량의 LNG 연료전환에도 업계의 현실이 감안된 효율적인 정부정책이 수립돼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실 것을 요망합니다.

다시 한 번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기념일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에너지산업 발전과 친환경 자동차 보급에 기여하는 에너지 전문지로서 다시금 도약하길 기대하며 회사의 무궁한 발전과 임직원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