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녹색에너지연구원
허용호 원장

[투데이에너지]에너지정보 수집 및 전달을 위해 항상 열심히 뛰어다니시는 투데이에너지 임직원 여러분, 녹색에너지연구원을 대표해 창간 2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전남 유일의 에너지 전문기관으로서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연계해 전라남도의 에너지산업 육성을 위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염전 태양광, 농업 병행 태양광, 마이크로그리드 해외실증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남도가 보유하고 있는 자연환경 및 발전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 새로운 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서 지역경제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왔으며 앞으로도 그 비중을 높여나갈 것입니다.

5월 전남도에서 열린 ‘전남 수소경제 선도 비전 선포식’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수소 경제가 대두됨에 따라 정부의 수소경제 로드맵과 연계해 전남도에 적합한 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연구개발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원은 앞으로 연구개발 혁신과 자립기반을 확고히 해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경쟁력 있는 연구기관으로 성장하고 에너지 신산업 비즈니스 모델의 지속적인 개발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창간 21주년을 맞이한 투데이에너지에서는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발 빠르고 정확한 에너지 정보 전달을 선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녹색에너지연구원도 신재생에너지 전문연구기관으로 에너지신산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