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투데이에너지]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에너지 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모든 분들과 효율적인 에너지소비에 동참해 주신 모든 국민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도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에너지 수요관리를 대폭 강화하고 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한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시대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2030년 선진국형 에너지 소비구조 실현을 위한 에너지효율 혁신의 신호탄을 쏘아 올리는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서 국가 에너지정책 실행을 위해 에너지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과거 효율시장 전환의 성공경험을 토대로 에너지 수요관리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에너지효율 혁신을 견인해 나가겠습니다.

지속적인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태양광•풍력 대규모 프로젝트 추진을 가속화해 재생에너지 산업생태계를 육성하고 RPS 시장제도 개선 및 RE100 이행지원 등을 통해 재생에너지 발전시장을 혁신하겠습니다. 또한 주민참여형 모델 확대 및 계획입지제도 도입 등을 통해 재생에너지 주민수용성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롭게 시작하는 희망찬 새해 모든 분들의 건승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