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병식
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회장

[투데이에너지]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해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에너지분야 발전과 변화를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지난해는 전세계적으로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등 환경문제에 대해 우려와 관심이 높았습니다. 이에 대해 정부는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을 발표하며 저공해•친환경에너지 비중의 확대를 통한 다각적인 정책과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이러한 저공해•친환경에너지로의 전환을 위해 새로운 사업으로서 우리 협회는 그간 CNG버스의 보급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 및 업계와 협력해 경유 화물차의 천연가스(LCNG) 전환과 보급 확대를 위해 관련 기술개발, 시범사업 및 정책 건의 등 단계별 추진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아울러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효율적인 방안에 대해도 연구한 결과 초기에는 전 지역에 걸친 보급 확산보다는 ‘선택과 집중’, 천연가스와 수소간 융복합 전략의 추진이 바람직하다는 인식을 가지게 됐으며 새해에는 보다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해 나가고자 합니다.

지난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 한해도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 및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함으로써 업계의 사업활성화와 정부의 정책개발에도 기여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