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의 삼천리 부회장이 안전실천 다짐대회에서 실천의 중요성을 당부하고 있다.
이찬의 삼천리 부회장이 안전실천 다짐대회에서 실천의 중요성을 당부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는 30일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에너지 기업을 만들자는 결의를 다지는 ‘안전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삼천리는 각종 안전사고가 사회이슈로 떠오르며 국민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짐에 따라 임직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철저한 안전관리 체계를 갖춰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에너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전실천 다짐대회’를 열었다.

대회에서는 지난해 발생한 국내 다양한 안전사고 사례를 도시가스 부문, 전기 부문, 열 배관 부문으로 나누어 사고원인, 진행경과, 조치결과, 시사점 등을 분석하고 발표했으며 모든 임직원이 이와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실질적인 예방대책을 수립하자는 의지를 다 함께 다졌다.

이찬의 삼천리 부회장은 “안전관리의 시작은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데서 출발한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속에서 철저한 설비관리를 통해 안정적으로 에너지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한편 삼천리는 24시간 통합지휘통제시스템 운영, 정기적인 실전과 같은 비상훈련 실시,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스마트 배관망시스템 국내 최초 도입 등 도시가스 ‘리딩 컴퍼니’로서 업계 안전관리 체계를 선도해 왔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더욱 철저한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안전보건 경영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