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류희선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가 녹색건축 캐릭터와 어린이용 녹색건축 교육만화의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토부는 지난 2016년부터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과 함께 매년 에너지절약·온실가스 감축 등 녹색건축에 대한 인식제고 및 이해도 향상을 위해 ‘어린이용 녹색건축 만화시리즈’를 발간해 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올해에는 공모를 통해 국민들과 함께 녹색건축 홍보에 활용할 캐릭터와 만화 시나리오를 선정할 계획이다. 

녹색건축 캐릭터 및 시나리오 공모전은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이 공동주최하며 오는 26일부터 4월10일까지 진행된다.

녹색건축 홍보 캐릭터는 녹색건축을 상징하면서도 어린이는 물론 모든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야 하며 교육만화교재에 적용될 시나리오의 경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에너지 절약 습관 조기형성 및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유도 등 학습효과를 담고 있어야 한다.
 
국토부는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캐릭터와 시나리오를 만화교재 제작 등 향후 녹색건축 홍보 및 대국민 저변확대를 위한 홍보용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총 상금 900만원 규모로 두 부문 각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과 함께 부상으로 각각 400만원,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각 부분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한국감정원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계획이다.
 
녹색건축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오는 4월10일까지 전자 우편으로 접수받는다.
 
김상문 국토부 건축정책관은 “그간 어린이들에게 녹색건축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널리 알려온 녹색건축 만화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