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지난 24일 충주시청과 성남시청에서 충주시와는 ‘수소버스 충전소 설치사업 업무협약’, 성남시와는 ‘수소충전소 설치사업의 추진을 위한 실시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날 실시한 업무협약 및 실시협약을 통해 가스기술공사는 충주시 목행동의 화물차 차고지 내 버스 수소충전소(사업비 60억원)와 일반 수소충전소(사업비 30억원)를 성남시에 설치하기로 했으며 신속한 사업 진행을 위해 충주시, 성남시와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가스기술공사는 현재, 충청북도 8기, 경기도 5기, 경상남도 1기, 대구 1기 총 15기의 수소충전소(버스 수소충전소 포함)를 설치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영역 확장을 통해 수소산업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수소 에너지산업 발전을 주도하고 공기업으로서 국민편의성과 안전성제고에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고영태 가스기술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공사는 고압가스 설비분야의 세계적인 유지보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부 정책기조를 반영한 수소산업 인프라구축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가장 안전한 수소충전소를 설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