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미래자동차 등 7개 분야 PM 공모
중기부, 미래자동차 등 7개 분야 PM 공모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0.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까지 지원서 접수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이하 기정원)은 중소기업 R&D사업의 전략성을 강화하기 위해 분야별 프로젝트매니저(PM: Project Manager)을 지난 10일 공모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R&D 분야에 특화된 PM 도입은 최초이며 선발된 PM은 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전략 수립 및 신기술의 출현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기술 기반의 사업관리 기능을 보강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된다.

이번에 신규로 채용하려는 PM은 크게 기업성장, 상생협력, 기술기획 3개 유형의 7개 분야로 구분된다.

우선 기업성장 유형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투자 중소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고 투자연계 및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상생협력 유형은 기업 간, 산·학·연 간 협력을 위한 상생협력 프로그램 및 기술협력 플랫폼을 기획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끝으로 기술기획 유형는 혁신서비스, 미래자동차, 바이오헬스, 전자부품장비, 화학전자소재 등 총 5개 기술 분야별 중소기업에 적합한 신산업 및 고부가가치 분야에 대한 R&D 사업기획을 담당한다.

그동안 과기부, 산업부 등에서 기술분야에 국한해 민간전문가 제도를 운영 중인 것과 달리 이번에 모집하는 중소기업 R&D PM은 ‘기업’과 ‘기술’을 아울러 창업-중소-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 기업생태계 관점에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차별화 된 점이다.

기정원은 이번에 선발된 PM을 원장 직속 조직으로 별도 운영해 중기부-기정원-PM간 유기적이고 즉각적인 정책대응 및 사업기획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직무수행계획, 조직적응력, 의사소통능력,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해 최종 선발한다.

채용일정, 입사지원서 양식 등 상세내용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홈페이지(www.tipa.or.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