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 원장 임춘택)은 ‘NEXT CORONA 시대, 그린뉴딜로 기후·경제·일자리 삼각파고를 넘는다’를 주제로 제1회 에너지전환 테크포럼(이하 포럼)을 오는 28일 유튜브 생중계(https://www.youtube.com/c/iloveketep)로 진행한다.

에기평은 이번 포럼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청정에너지 전환 등 에너지산업의 혁신적 변화를 추구하고 기후·경제·일자리위기 극복을 위한 각계각층 전문가들의 통찰과 혜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전년도와 달리 비대면·온라인 오픈포럼으로 진행되며 △임춘택 에기평 원장의 개회사 △문진영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팀장의 ‘유럽 그린뉴딜 관련 국제사회 이슈와 시사점’ △ 김진오 블루이코노미전략연구원 원장의 ‘그린뉴딜의 대책으로서의 에너지 기술혁신’ △서왕진 서울연구원 원장의 ‘서울시 그린뉴딜을 통한 코로나 경제위기 대응과 에너지 전환’ 등의 주제가 발표된다.

이어 종합토론에서는 윤순진 에너지정보문화재단 이사장을 좌장으로 김승택 노동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정승일 새로운사회를여는연구원 이사, 홍권표 지앤이타임즈 논설위원, 정규창 한화큐셀 과장, 윤재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단장, 손성호 한국전기연구원 선임연구원이 토론자로 나선다.

또한 사전설문 접수와 실시간 유튜브 댓글을 통해 비대면 질의응답·자유토론으로 다양한 현장의 의견도 수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