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기공 (대표 김우련)에서 시판되고 있는 컴퓨터 칩이 내장된 16비트 가스보일러는 에너지절감제어방식(ESFB)을 적용한 21세기형 첨단 가스보일러이다.

세계최초로 개발된 ESFB방식은 난방공급수 온도제어 방식(FF)과 난방환수 온도제어 방식(FB)의 장점만을 채택한 시스템으로 찬물과 더운물의 충돌 없이 일정한 온도의 온수공급이 가능하며 최적의 가스량 제어로 가스소비량을 절감시킬 수 있는 최첨단 비례제어 방식이다.

국내최초로 16비트 컴퓨터 칩을 내장, 응급운전기능을 구현한 롯데 가스보일러는 보일러 고장시에도 최장 72시간까지 보일러가 작동되어 보일러 고장으로 인한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했다.

또 보일러 본체와 리모콘간 상호응답방식으로 주요부품의 이상유무를 자가판단 할 뿐 아니라 고장이 발생하면 고장부위와 부품코드번호가 신속히 액정화면에 표시되고 음성으로 전달돼 신속한 A/S가 가능해졌다.

또 가스누설시 경보 및 가스차단 안전장치, 폭발점화 안전장치를 비롯한 54가지의 안전장치로 어떤 상황에서도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했다.

또한 연소공기 최적공급설계와 케이스의 방진, 방음 설계 및 소재선택으로 연소음과 진동소음을 최대로 낮춰 소비자는 최적의 휴식과 숙면을 취할 수 있고 18초만에 40°C의 온수가 나오는 초스피드 온수 출탕 및 3단 온수 조절기능과 신속한 난방기능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