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이호준 기획조정실장 주재로 21일 한국전력공사 등 소관 40개 공공기관이 참석해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한 대응태세를 점검하고 추후 관리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긴급점검회의를 주재한 이호준 실장은 최근 일주일간 급증하는 코로나19의 확산 추세가 심각한 만큼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국가적 방역 노력에 공공기관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각 기관의 감염병 예방을 통한 BCP 관리차원에서 16일부터 시행 중인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의 철저한 준수가 필요함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직원 개개인의 방역수칙준수와 최고 경영자의 적극적인 관심도 당부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 산업부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의 발생현황과 정부차원의 대응조치 등에 대해 설명하고 각 기관들은 코로나19 대응 경험과 방역 노하우 등을 공유했으며 참여기관 중 한국남동발전은 ‘발전 5사’가 수립·실시 중인 ‘감염증 대비 비상대응 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이호준 실장은 국가핵심시설의 안정적인 운영관리와 철저한 방역대책 시행, 대국민 공공서비스의 안정적 공급 등 국민 경제와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공공기관 본연의 업무에도 충실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각 기관 참석자들은 향후 1∼2주가 이번 수도권 발 집단감염 사태의 전국적 확산 차단을 위해 매우 중요한 시기임을 감안해 각 기관의 전사적인 제반 역량을 집중해 대응키로 의견을 모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